훈상이 자주가는곳

▣고향 이야기/▶우리마을 이야기

옥천군, 남부삼군 이노비즈 기업 소통마당 개최

낚시천국 2012. 8. 28. 09:30

남부삼군 '이노비즈 기업 소통마당' 행사가 28일 오전 11시 옥천군 다목적회관에서 열린다.

옥천군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는 김영만 옥천군수, 하종성 충북지방중소기업청장, 김진현 이노비즈협회 충북지회장, 김종율 옥천군기업인엽합회 회장 등 관계자와 남부삼군 회원기업 22개사 등 40여명 참석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이노비즈협회 홍보 동영상 상영, 참석자 소개, CEO 소통마당 등 교류의 장 뿐만 아니라, 청년층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인턴기회를 제공하고,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을 개선시키는 '청년취업 인턴제'사업과 회원사와 인증사의 해외마케팅 지원을 통한 판로구축과 해외 네트워크 구축사업인 '충북 해외마케팅 지원사업' 등 충북지방중소기업청의 설명이 있을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정부가 인정한 기술혁신 인증을 받은 이노비즈 회원사간 정보를 공유하기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이노비즈 기업은 일반기업보다 약 40명의 신규 일자리를 더 창출하고 매출액, 연구개발, 수출에서 약 3배 이상의 실적을 올려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 하는 핵심 기업으로 늘 고맙게 생각하고 있다 " 밝혔다.

한편, '이노비즈 기업'이란 Innovation(혁신) + Business(기업)의 합성어로 기술 우위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확보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을 지칭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