훈상이 자주가는곳

▣잘 풀리는 가족문화/▶자녀의 교육

가정의 평화와 관용을 위한 사랑훈련 1일 10문

낚시천국 2008. 12. 13. 10:04





가정의 평화와 관용을 위한 사랑훈련 1일 10문


▶나는 오늘 아내(남편)을 위해 무엇을 하였는가?

▶나는 오늘 화내는 아내(남편)과 맞서지 않고 관용하였는가?

▶나는 오늘 부모를 위해 무엇을 하였는가?

▶나는 오늘 처부모(시부모)를 위해 무엇을 하였는가?

▶나는 오늘 자녀를 위해 칭찬하였는가?

▶나는 오늘 말 안듣는 자녀를 화내지 않고 지도하였는가?

▶나는 오늘 욱하여 신경질 내고 큰소리 내지 않았는가?

▶나는 오늘 내 주장을 양보하고 희생하였는가?

▶나는 오늘 잘못과 실수를 용서하고 관용하였는가?

▶나는 오늘 미움과 증오를 사랑과 관용으로 바꾸었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