훈상이 자주가는곳

▣자유게시판/▶지혜 및 건강

여자의 나이를 나타내는 주름 어떻게 하면 젊어 보일 수 있을까?

낚시천국 2011. 6. 27. 11:12

나이가 든다는 것은 그 자체만으로도 많은 여성들에게 스트레스를 준다.

특히 노화에 따라 늘어난 주름살은 여성들에게 큰 스트레스로 다가온다.

이렇게 주름에 대한 스트레스가 지속 되면 고스란히 얼굴의 깊은 주름을 만드는 악순환으로 반복되기 쉽다.

한 화장품 브랜드 보고서에 따르면 30대 여성의 65%는 잔주름과 피부의 칙칙함을 고민한다고 한다.

또한 3~40대 여성의 82%는 한번 생긴 주름은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한다는 의견을 내비췄다.

이로 인해 여성들의 주름에 대한 고민이 주름만큼이나 얼마나 깊은지 알 수 있다.



 

 

여성들은 20대부터 꾸준히 동안 외모를 유지하기 위해 안티에이징 중에서도 주름에 특별히 신경을 쓴다.

20대는 눈에 띄게 보이지 않지만 25세 이후부터는 실제로 세포 재생 등의 피부 활동이 하강 곡선을 그리며

노화를 경험하기 시작하고 이어 30대는 노화의 가속도가 붙으면서 잔주름이 형성되고 피부가 처짐을 느끼게 된다.


특히 40대 이후에는 잔주름이 깊은 주름으로 변하고 팔자주름이나 표정 주름, 눈 밑 처짐, 턱선의 무너짐 등

화장품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단계로 발전한다.

때문에 40대 여성들이 가장 확실한 안티에이징 방법으로 성형외과를 많이 찾고 있다.


젊은 나이에 이마에 생긴 주름은 일반적으로 이마의 근육 움직임으로 인해 생긴 것이기 때문에

꼭 수술을 하지 않더라도 보톡스 시술로 이마 근육의 움직임을 억제해 주름개선을 할 수 있다.

 

눈가 주름은 초기에 보톡스를 이용해 피부의 탄력도에 비해 지나치게 강한 근육의 힘을 제한적으로 약화시켜야 한다.

그러나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굵어지고 깊어지는 주름이라면 필러주사나 미세지방이식 등의 치료가 필요하다.


얼굴에서 가장 많은 지방층이 있는 뺨은 노화가 진행 될수록 팔자주름이나 볼 살이 처지게 된다.

이럴 경우 깊은 골 아래를 채워줌으로써 꺼진 부분을 솟아오르게 하는 방법으로 필러나 자가지방을 사용한다.

혹은 보형물을 이용해 꺼진 부분과 팔자주름이 완화시키는 일명 '귀족수술' 방법도 적합하다.


JK 성형외과 백혜원 원장은 "요즘 40대 여성들은 육아와 살림에 지쳐 뷰티 정보에 둔감했던 예전과 달리

최근에는 많은 여성들이 어려 보이기 위해 더욱 적극적으로 안티에이징에 힘쓰고 있다"며 "동안 열풍과 함께 보톡스나

필러 등 간단한 시술부터 안면거상술, 내시경 이마거상술 등을 통해 동안으로 거듭나기 위해 성형외과를 많이 찾고 있다"고 말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press@my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