훈상이 자주가는곳

▣자유게시판/▶자유게시판

원더우먼은 누구?

낚시천국 2016. 9. 20. 08:14






원더우먼은 1941년 12월 발행된 『올 스타 코믹스(All Star Comics) v1』 8호에서 처음으로 등장했다.

그녀는 헤라 여신의 가호를 받는 아마존 종족의 여왕 ‘히폴리타’의 딸이다.

점토로 형태를 빚은 후 신이 생명을 불어넣어 태어난 존재이기 때문에 인간이라기보다는 신에 가깝다.


그리스 신화를 차용하고 있는 만큼, 원더우먼이 가진 능력 역시 신에게서 받은 것들이 대부분이다.

그녀는 헤라클레스처럼 힘이 세고, 아테나의 지혜로움을 가졌으며, 아프로디테만큼 아름답다.

원더우먼의 무기이자 대표적인 상징물인 ‘진실의 올가미’는 대장장이 신 헤파이스토스가 만들어준 것.


올가미에 묶인 이는 진실만을 말하게 되는 것은 물론 환각을 보거나 세뇌 당한 상태에 있던 사람은 정상적으로 치유된다.

양팔에 찬 팔찌는 이지스의 방패로 만들어져 어떤 공격도 모두 튕겨낸다.

지구상 어디로든 이동 가능한 헤르메스의 샌들까지 보유했으니, 원더우먼은 그야말로 ‘그리스 신화를 입은 여자’인 셈.


원더우먼의 신화적인 탄생 설정은 2011년 8월 기존의 DC 유니버스 세계관을 새롭게 정립한 ‘리런치’ 이후 크게 바뀐다.

리런치는 1900년대 초부터 한 세기 가깝게 유지되며 엉키고 낡아진 설정들을 정리하거나 버리고,

현대에 맞게 새출발하기 위한 리부트 프로젝트다.


원더우먼은 리런치 이후 제우스와 히폴리타 사이의 아이로 재설정된다.

헤라의 눈을 피하기 위해, 히폴리타가 자신의 딸을 ‘점토인형에 숨을 불어넣어 만든 아이’라고 거짓말했다는 식으로

설정을 살짝 틀어놓은 것이다.


덕분에 원더우먼은 그리스 신화 속 수많은 영웅들처럼 제우스 신의 혈통을 이어받은 반인반신이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