훈상이 자주가는곳

2023/05 12

자랑스런 누리호 발사 성공

어제 발사된 누리호는 3단 로켓에 태우고 가는 위성은? 차세대 소형위성 2호 외에도 큐브 위성 7기가 더 있습니다. 누리호는 우주에서 어떤 역할을 하게 되는지 알아봅니다. 우주 발사체도 비행기나 버스 같은 교통수단입니다. 사람이나 물건을 원하는 곳으로 실어나르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누리호는 이번 발사에서 처음으로 실용 위성 1기와 큐브위성 7기를 실었습니다. 교통수단으로는 첫 임무가 주어진 것이지요. "이번 3차 발사는 실제 작동하는 위성을 정궤도에 진입시키는 위성 서비스의 중심에 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우주에서 가장 먼저 내려줘야 하는 위성은 실용위성인 차세대 소형위성 2호입니다. 고도 550km에서 영상 레이더로 마이크로파를 지구에 쏘고 돌아오는 신호를 분석해 지표면을 관측합니다. 기후 ..

한치낚시 최고의 팁

이카메탈 채비 초릿대가 부드러운 로드에 베이트릴이 있어야 하고 맨 아래에는 무게가 있는 이카메탈을 달고 1m위에는 가볍고 화려한 숫테를 달아줍니다. 이카메탈과 숫테는 한치 조과를 좌우하는 핵심 소품입니다. 이카메탈 로드는 아무 낚시대를 쓰면 안됩니다. 한치 활성도가 좋아 미끼를 확 잡아당기는 상황이 별로 흔치 않습니다. 보통은 촉수를 뻗어 지그시 잡아당기거나 다리만 살짝 올리는 미약한 어신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예민한 낚시대가 필요한 이유입니다. 주의 : 가급적 보름날에는 출조를 하지 않는다. 달이 밝아서 집어가 어려움 1)로드의 선택 보통은 1.8m 전후의 베이트대입니다. 초릿대 휨새 비율이 7:3이나 8:2정도로를 추천하며 초릿대는 부드럽고 허리힘은 뻣뻣한 로드가 좋습니다. 2)베이트릴 수심이 표시되..

들깻잎의 효능

들깨는 꿀풀과에 속하는 1년생 초본으로 중국과 동남아시아가 원산지이다. 우리나라에서는 통일신라시대부터 재배된 대표적 작물 중 하나이며 현재 인도, 일본에서도 널리 재배되고 있다.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고 비타민 A와 C의 함량도 높다. 철분의 함량은 시금치에 비해 2배 이상으로 식물성 식품 중 가장 높은 편이다. * 약용 한방에서는 강장, 소화, 충독, 옻 해독 등에도 사용되고 있다. 잎에 함유되어 있는 식이섬유소는 당뇨병, 비만 예방, 항균ㆍ항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들깻잎에서 추출한 정유는 소스, 과자, 치약 등의 향료로도 이용되며, 강한 방부력을 가지고 있어 항곰팡이 제재로도 이용되고 있다. * 요리 육류 섭취 시 상추와 깻잎을 쌈채소로 가장 많이 이용한다. 그 밖의 저장식으로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