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해운 회사들이
외국선주들과 벌이고 있는 용선료 협상이 난항을 보이고있다.
국내 해운회사들의 운명이 이 협상에 달려 있다는데
용선료가 뭘까요?
'용선료'
선박을 빌린 댓가로 내는 임대료 라고 보면 됩니다.
우리나라 해운 회사들은 1990년도 말
외환위기때 보유하던 선박일부를 매각한 뒤
외국 선주들로 부터 선박을 빌려서 사업을 해 왔습니다.
현재 한진해운은 60척의 자사소유 선박과
91척의 용선등 151척의 선박을 보유하고 있고,
현대상선은 40척의 자사 소유 선박과
85척의 용선 등 125척의 선박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즉, 빌린 선박이 더 많은 사업구조입니다.
'▣자유게시판 > ▶자유게시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밤늦게 택시탈때 주의사항(아빠사자) (0) | 2010.08.10 |
---|---|
나팔꽃 의 전설 (0) | 2010.08.05 |
군대에서 일개 분대가 몇명인가요? (0) | 2010.07.25 |
주민번호 안보이는 주민증 나온다 (0) | 2010.07.09 |
함안 성산산성서 나온 700여년 전 고려 시대 연(蓮) 씨앗에서 꽃이 피었다. (0) | 2010.07.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