훈상이 자주가는곳

▣자유게시판/▶소중한 글

금감원, '금융민원·상담전화 1332' 금융거래 관련 주소나 전화번호도 일괄 변경 가능

낚시천국 2014. 7. 1. 11:08

[금감원, '금융민원·상담전화 1332' 서비스 확대…금융거래 관련 주소나 전화번호도 일괄 변경 가능]

앞으로 금융거래 관련 주소나 전화번호를 한꺼번에 바꾸고 싶다면 '1332'번으로 전화하면 된다.

자신이 보유한 신용카드를 정확히 알지 못하는 경우도 '1332'번에 물어보면 해결할 수 있다.
금융감독원은 '금융민원·상담전화 1332'의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1일 밝혔다.

 


금감원 서울 여의도 본원 전경/사진=머니투데이 자료사진

 



우선 소비자가 자신이 갖고 있는 신용카드를 모를 경우 '1332'를 통해 접수하면 카드사로 전달돼 신용카드 정보를 알려준다.

지갑을 잃어버렸으나 신용카드 보유 여부를 기억하지 못해 불안해할 때 유용하다.

카드를 발급받은 후 사용하지 않아 카드보유 사실 자체를 기억하지 못하는 소비자에게도 도움이 된다.

또 이사를 했거나 전화번호를 바꾼 경우 금융거래와 관련한 주소, 전화번호를 변경하고 싶다면 '1332'에 접수할 수 있다.

소비자가 연락처 등을 변경하기 원하는 금융회사가 연락해 본인을 확인한 후 바꿔준다.

이 같은 서비스 확대는 3분기 중 실시된다.

아울러 긴급 상황 때 신속히 연결되는 긴급 상담서비스와 핸드폰 문자메시지 답변 서비스도 새로 제공한다.

더 많은 소비자가 친숙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새로운 명칭도 공모한다.

박용욱 금감원 소비자보호총괄국장은 "전화 한 통으로 금융소비자의 다양한 수요가 충족될 수 있도록

원스톱서비스의 기능과 만족도를 계속 향상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