훈상이 자주가는곳

▣잘 풀리는 가족문화/▶부부의 교훈

부부금슬-夫婦의 行動에 關한 立場差異

낚시천국 2008. 12. 16. 07:50






夫婦의 行動에 關한 立場差異**



1. 남의 남편이 설거지를 하면 공처가 내 남편이 설거지를 하면 애처가

2. 남이 집에 일찍 들어가는 것은 별볼일이 없어서이고 내가 집에 일찍 들어가는 것은 가정적이기 때문이다 

3. 남이 마누라한테 쩔쩔 매는 것은 마누라한테 쥐여 살기 때문이고 내가 마누라한테 쩔쩔 매는 것은 가정의 평화를 생각하기 때문이다

4. 남의 남편이 백화점에서 아내 외출복을 사오면 "평소에 남편을 얼마나 졸랐을까 

  내 남편이 백화점에서 내 외출복을 사오면 "남자는 여자하기 나름이지

5. 남의 남편이 일찍 들어오는 것은 밖에서 인정받지 못하니까 할 일이 없어서이고
  내 남편이 일찍 들어오는 것은 자상하고 가족적이기 때문이다

6. 남이 하면 부부싸움 내가 하면 사랑싸움

7. 남이 아이를 낳으면 욕망의 찌꺼기 내가 아이를 낳으면 사랑의 결실

8. 남의 아내가 못생겼으면 "그의 수준에서 여자를 골랐으니 당연하지
  내 아내가 못생겼으면, "짜샤, 내가 여자 얼굴에는 워낙 초연하잖냐

9. 남의 마누라가 음식을 못하는 것은 솜씨가 없기 때문이고
  내 마누라가 음식을 못하는 것은 양념을 아껴쓰는 살림꾼이기 때문이다

10. 남이 마누라 자랑을 하면 팔불출이고 내가 그러는 건 그만큼 사랑이 깊다는 것 아니겠어?

11. 출근 전 남의 남편이 아내 얼굴에 뽀뽀를 하는 것은
  아직 철이 덜 들었기 때문이고 내 남편이 그렇게 하는 것은 나를 사랑한다는 증거이다

12. 네 남편이 바람을 피우면 네 탓 내 남편이 바람을 피우면 당연히 남편 탓

13. 남의 남편이 바람을 피우지 못하는 것은 배포가 없기 때문
  내 남편이 바람을 피우지 않는 것은 세상에서 아직 나만큼 예쁜 여자를 보지 못했기 때문

14. 남의 아내가 예쁘면, "주제에 마누라는 잘 골랐어.
  " 내 아내가 예쁘면, "나는 원래 처복을 타고 났어"

15. 남의 마누라가 바가지 긁는 것은
  그만큼 그가 만만하게 보였다는 증거이고  내 마누라가 바가지 긁는 것은 가정에서 마누라의 자율성을 보장한다는 증거이다

16. 남이 술자리에서 마누라 핑계대고 남이 일찍 들어가면  "저렇게 마누라 무서워해서 어찌 큰 일 할 수 있겠어?
  나는 술자리에서 마누라 핑계대고 일찍 들어가면서  "너희들 내일 아침에 몸 성히 출근할 수 있는지 어디 한번 두고보자."

17. 옆집 부부가 외식하러 나가면 살림 헤프게 산다고 흉보고,
  우리 부부가 외식하러 나오면 이런 게 다 사는 재미라고 즐거워한다

18. 누군가가 남편에게 건강식이나 정력제를 해주는 것은 다 자기 좋으라고 하는 일이고,
  내가 남편에게 건강식이나 정력제를 해주는 것은 다 남편 몸에 좋으라고 하는 일이다.

19. 남의 남편이 말랐으면, "저래서 힘인들 있을라구?"
  우리 남편이 말랐으면, "마른 장작이 화력이 세다!"

20. 남편 주머니에서 간밤 비싸게 먹은 술값 계산서가 나오면 다음 달 용돈을 반으로 줄여버리고,
  어제 밤 기분 좀 낸 것 가지고 마누라가 용돈을 줄여버리면  "하는 수 없지, 다음 달 보너스 삥땅할 밖에!"

21. 네 남편이 구겨진 와이셔츠를 입고 다니는 것은 너만 편하자고 빈둥거렸기 때문이고
  내 남편이 구멍 뚫린 양말을 신고 다니는 것은 생활에 쫓겨 미처 신경 써 줄 겨를이 없었기 때문이다

22. 남편 양말은 남편이 빨아 신는 게 당연하고 덤으로 내 양말까지 빨아주면 더욱 좋고

23. 남의 부부가 서로 말이 없으면 대화의 부재 우리 부부가 서로 말이 없으면 각자 고독을 즐기는 것

24. 마누라가 죽으면 화장실에 가서 웃고,  남퓬이 죽으면 시집식구 몰래 조의금부터 헤아려 본다

25. 남의 남편이 술을 잘 마시면 알코올 중독자이기 때문이고 내 남편이 술을 잘 마시면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서이다

26. 남의 마누라가 술을 잘 마시면 과거가 의심스러운 거고, 내 마누라가 술을 잘 마시면 성격이 화통한 것이다

27. 부부싸움 다음 날 남의 얼굴에 손톱자국이 남아 있으면, "저런, 밤새 마누라한테 당했군.요즈음도 고집냐
  부부싸움 다음 날 내 얼굴에 손톱자국이 남아 있으면,  "어제 밤, 우리 집 고양이한테 긁혔지 뭐야
  (고양이도 가끔 부부싸움을 한다나 어쩐다나...)

28. 처가가 잘살면 처가 덕 보려고 가까이 살고 처가가 못살면 가능한 한 처가에서 멀찌감치 도와주며 산다

29. 남이 그의 식구만 생각하는 것은 망국적인 가족 이기주의이고,
  내가 내 식구를 끔찍히 생각하는 것은 당연한 인지상정이다

30. 남도 생각하고 자기 입장도 생각하면서 삽시다
  나만 잘났다 하믄 안쳐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