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카페가 활성화 잘 되는 이유
사랑하는 54회 동창 친구님들!
우리 동창회의 태동과 함께 카페(daum cafe)를 개설한지 오늘로 6주년을 맞습니다.
참으로 오랜 세월이 흘렀습니다. 6주년 기념을 자축해 봅니다. 짝짝짝! 다시한번 짝짝짝!
초등학교를 졸업한지 30여년이 지난 이때,
어쩌면 우리는 이런 공간이 아니었더라면 친구들과 행복감, 만남의 즐거움을 어떻게 즐길 수 있었을까?
또한 초등학교 졸업 30주년 기념행사를 어떻게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겠습니까? 라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우리가 생활에 따른 시간제약등 많은 어려움을 느끼어 친구들간에 세상사는 이야기등 모든 정보전달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해 카페를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동창카페가 6주년을 맞는 기념일이라 카페소개, 게시글, 운영계획에 대해 적어 보겠습니다.
카페 소개를(2008년 1월 21일현재)하면 동창친구 입회자 80명 은사님 3분 그외 비회원으로 구성
총 가입자가 97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하루 접속횟수 25명이 찾아주고 방문자 횟수가 140명을 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의 소중하고 귀한 게시판글이 오늘 현재 8360건의 글이 게시되고 있습니다.
실로 자랑이 아닐 수 없습니다.
우리 카페에는 많은 정보, 자료, 볼거리가 있어 많은 분들이 찾아주고 있으며
고향에 관련된 사이트(cafe) 가운데 가장 많은 글이 올라오고 있답니다.
온라인에서의 활동성이 오프라인에서 그 진가를 발휘하는 54회 동창회가 가장 모범적인 이유이며 부럽다고들 합니다.
이 모든것이 친구들의 강한 애착의 관심과 사랑 때문입니다.
그전에는 인터넷을 접속해도 마땅하게 찾아갈 곳이 없었는데 지금은 카페를 방문하지 않고서는
도저히 일이 잡히지 않을 정도로 컴에 빠져 있다고들 하며
이제는 하루 일과중에 포함되어 있을 정도라고 합니다. 카페 사랑에 고맙게 생각합니다.
친구님들
어느 동창카페나 사이트나 다 마찬가지만 큰 주제없이 많은 글이 올라오고 있는게 허다 합니다.
물론 만들면 있겠지요. 다른 카페에 들어가 보시면 알겠지만 애로사진등 없는 곳이 없습니다.
이런한 것들이 카페를 이끌어 가는데 하나의 소스 역활을 해주는 부분도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혈연, 총동문회,많은 졸업기수가 모인 카페등은 제외 되겠지만
모든 다음카페(daum cafe)나 사이트는 이같이 구성된 형식으로 이끌어 가고 있는것이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부분에 친구님들에 많은 양해 바랍니다.
만남의 자리에 있는듯한 편한 마음으로 표현하고 말이 앞뒤가 맞고 안맞으면 어떻습니까.
우린 동창 친구들입니다. 얼마나 편하고 부담없습니까?
즣은글도 카페의 이미지 차원에서 참으로 좋게 생각되지만 너무 형식에 얽매이는 글도 원하지는 않으며
편하고 자유롭고 정겨운 그러한 글을 원합니다.
사랑하는 친구님들! 항상 강조 하고픈 말입니다. 여기는 우리들의 순수성으로 이끌어 가는 카페입니다.
지금은 날마다 카페가 자랑스럽게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그동안 많은 친구들이 컴퓨터를 몰라 개설의 초창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지금은 어느 카페에 뒤지지 않는 실력들이 되어 보다 높은 수준의 글을 올리고 있는 것이 우리의 큰 장점이며
소중하고 귀한 친구들의 사생활, 위로, 미담, 유모어등 많은 내용의 글들이 군서초등학교 졸업기수중
저희 카페가 가장 활성화가 잘 되고 이유입니다.
아직 친구들 가운데는 컴퓨터를 몰라 입회가 안되는 친구들과 기타 여건으로 인해 입회하지 친구들이 많습니만
그래도 매일 카페를 찾아주는 친구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일부의 친구들은 동창카페를 이끌어 가는 친구들에게 고맙고
우리의 카페를 주위 사람들에게 많이 자랑도 한다고 합니다.
가까이 있어 소중함을 항시 기억하고 친구들에게 아낌없는 칭찬이 카페의 활성화를 위한 밑거름이 된다고 봅니다.
우리 동창회을 상징하는 배경은 앞으로도 계속 사용 할 것이며 동창회의 발전을위한 좋은 조언도 부탁드립니다.
아직 가입이 되지 않는 친구들의 입회를 기다리며 친구의 이름자 보면 모습이 그려질 수 있도록
흔적을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끝으로 2008년 무자년에는 하시는일 만사형통 하시고 친구님들의 가정에 화목과 행운이 깃들기를 기원드립니다.
앞으로도 동창회와 우리 카페를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
끝까지 두서없는 글 읽어주어 넘 감사드립니다.
TV에 우리 동창회가 방영이 됩니다.
우리의 소중한 추억을 재현한 것을 늦은 시간에 방영되지만 주변에 가까운 지인들과 같이 많은 시청바랍니다.
동창 전체에게 문자를 발송 할 계획입니다.
mbc대전방송 1월 21일(월) 오후 11시 05분(이산 끝나고)
카페주인 이상훈드림
P,S :
가끔은 분위기 전환을 위해 "유모어, 조금야한이야기, 가벼운욕설등 이런 글도 실었으면 합니다.(노골적인 것은 자제)
제 컴의 하드에는 자료들이 200GB 용량이 있어, 욕도하고 야한사진도 맘 먹고 올리려면 무한정 퍼 올릴 수 있답니다.
하지만 자제합니다.
또한 카페운영 하려면 어쩔 수 없이 많은 자료를 퍼 오기도 하며,
자료를 업데이트 하다보니 女색 사진도 좋아하게 되고.....죄송합니다.(여친님들)
이렇게 변해가는지 모르겠습니다. 정말!
아무튼 "카페주인" 만큼은 형식에 얽매이지 않으면 진짜 운영이 안됩니다.
편안 마음으로 올리고 싶어도 그렇치 못함을 이해애 주시고
그렇다고 여기에는 올린다고 다 되는게 아니라 "운영자" 님들의 때문에 판단에 맏길 수 밖에요.